MongoDB, HubSpot 및 DocumentSign이 크게 하락한 이유
고성장 소프트웨어 이름인 몽고 DB(MDB-8.38%), 허브 스폿(HUBS-8.85%), 문서 사인(DOC-8.36%)의 주가는 이날 오후 3시 45분 현재 각각 7.6%, 8.2%, 8.6% 하락하며 큰 폭으로 하락했다.
오늘 이 회사들에 대한 중요한 소식은 없었지만, 어젯밤 기술 동종업체 Snap(SNAP-43.08%)의 사전 발표가 많은 기술주, 특히 중소기업 및 기타 기술 스타트업을 위한 주식으로 추정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장주
지난밤 스냅은 "지난 2022년 4월 21일 지침을 내린 이후 거시경제 환경이 예상보다 더 빠르고 더 악화됐다"고 한 문단에 불과한 성명을 발표했다.
그 결과, 우리는 2022년 2분기 지침 범위의 하한선 아래로 매출과 조정된 EBITDA를 보고할 가능성이 높다고 믿는다."
그 진술은 오늘날 투자자들이 디지털 광고, 마케팅, 심지어 기술과 관련된 어떤 것도 투매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변명이었다.
특히 현재 수익을 내지 못하고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 대비 판매 비율로 거래되는 주식은 더욱 그렇다.
이들 3개 종목은 물가 상승과 금리 상승 속에 이미 많이 내려간 상태였는데, 향후 수익이 크게 떨어진 성장주들이 적지 않은 타격을 입었기 때문이다.
금리가 오르면 투자자들이 미래 수익에 사용하는 할인율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금리가 오르면 성장주의 내재가치가 불균형적으로 낮아진다.
다만 오늘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이 2.75%로 10베이시스포인트 하락하는 등 장기금리가 사실상 하락했다.
따라서, 더 높은 금리는 오늘날의 관심사가 아니라 Snap의 발표로 인한 경기 둔화 또는 불황에 대한 우려일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성장주들은 경기 침체 속에서도 여전히 좋은 속도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지만, 이러한 성장률은 지난 2년에 비해 크게 둔화될 수 있다.
이 세 가지와 같은 많은 디지털 회사들이 대유행 기간 동안 엄청난 성장을 보였기 때문에, 성장률은 투자자들이 예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둔화될 수 있다.
사실, DocumentSign은 이미 지난 3월 월스트리트의 예상치를 크게 밑도는 1분기 지침을 발표하면서 1년 전 대유행으로 촉발된 분기에 비해 큰 감속도를 보였다.
DocumentSign은 이미 둔화를 느끼고 있지만, MongoDB와 HubSpot은 그렇지 않다.
실제로 두 회사는 최근 실적 발표에서 눈부신 수익률을 기록했으며 동시에 강력한 지침을 발표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호황이 지속될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MongoDB는 파괴적인 데이터베이스 회사이지만 여전히 구독을 늘려야 합니다.
즉, 고객들과 함께 있어야 합니다.
마케팅 및 고객 관계 관리 소프트웨어를 중소기업에 판매하는 허브스팟도 마찬가지다.
이 두 회사의 제품은 모두 고객들에게 진정한 히트를 쳤지만, 이미 많은 상위 기술주들이 발표했듯이, 경기가 둔화되고 그들의 고객들이 채용을 동결하거나 채용을 둔화시킨다면, 그것은 단기적으로 그들의 성장을 덮을 수 있다.
허브 스폿은 매출액의 11배, 몽고 DB는 매출액의 17배에 거래되고 있어 지난해 최고치보다는 많이 떨어졌지만 역사적 기준으로는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
따라서 이러한 상위 소프트웨어 이름에는 여전히 오류가 발생할 여지가 많지 않습니다.
주식구매
이들 3개 종목 모두 집행 관점에서 대체로 매우 양호한 모습을 보였고, 성장 전망은 견조하다.
하지만, 잠금으로 인한 디지털화와 낮은 금리의 시대에 그것들은 매우 비싸졌다.
이제 금리가 오르고, 경제 재개가 시작되었고, 연준은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경제를 침체기로 늦출 필요가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그들은 숙취를 느끼고 있다.
이 주식들이 어디에서 바닥날지 말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이 근처에서 바닥이 나거나 훨씬 더 낮아지는 것을 보는 것은 나에게 놀랍지 않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고 경영진과 파괴적인 제품을 고려할 때 이 세 가지 모두 귀사의 감시 대상에 포함됩니다.
디지털화는 느려지고 있지만 사라지지 않고 있다.
장기적으로 볼 때, 당신이 그것들을 적절한 가격에 산다면, 이 세 가지 주식은 승자가 되어야 한다.
회사의 최신 재무 상태를 살펴보면, MongoDB가 여전히 수익성이 없다는 것이 분명하며,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회계 원리(GAAP)에 따라 계산하면 향후 수년간 수익성이 없을 수 있습니다.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자료를 보면 몽고 DB가 상장기업으로서 수익을 올린 적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게다가, 그 주식에 따르는 분석가들은 2027년 이전에 이익이 도착할 것이라고 예측하지 않는다.
전망
MongoDB는 이미 현금 수익성의 정점에 있다.
작년에는 사상 처음으로 영업현금흐름을 긍정적으로 달성했는데, 이는 자유 현금흐름을 적자상태로 유지한 설비투자에 의해서만 겨우 웃돌았다.
만약 현재의 추세가 사실이라면, 그 회사가 빠르면 올해 처음으로 자유 현금 흐름으로 전환되는 것을 본다.
그리고 분석가들이 마침내 GAAP의 수익성이 도래할 것이라고 말하는 2027년까지 몽고 DB는 이미 연간 8억 달러의 긍정적인 현금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
월스트리트는 오늘 몽고 DB에 대한 인내심을 잃기 시작할지도 모르지만, 마침내 자유 현금 흐름의 긍정성을 눈앞에 두고 있는 2022년은 주식을 팔기에 부적절한 시기로 보인다.